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FAQ)

맘대로 폰교체
맘대로 폰교체에 가입한 경우 가입한 기기를 분실하면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에 가입한 경우, 가입한 휴대폰 반납 없이 교체도 가능합니다.
단, 미반납 조건의 교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 28%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 2024년 9월 20일 이후 가입자의 미반납교체 수수료는 가입 후 첫 3개월 동안은 휴대폰 출고가의 50%
반납하지 않은 휴대폰에 대한 소유권은 서비스 제공자(볼트테크코리아)로 이전되며 서비스 제공자 이외의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분실 처리됩니다.

파손 여부 및 정도와 상관없이 사용하던 휴대폰만 반납하면 언제든 동일 기종 (색상 선택 가능)이나 가입 시 안내받은 교체 모델 내에서 다른 제조사 모델로도 교체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납 교체 횟수는 서비스 기간 내 2회입니다.
맘대로 폰교체 : 반납 교체 2회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 반납 교체 2회 or 반납 교체 1회 + 반납하지 않는 교체 1회 중 선택 가능합니다.

분실/파손 등 사고가 발생하지 않아도 교체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기간 사용 후 기기를 반납해야 보상받을 수 있는다른 상품과는 달리,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면 서비스 가입 기간 내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서비스 가입 기간 내 원하면 언제든지 고객님이 원하시는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기기를 교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반납 교체 횟수는 서비스 기간 내 2회입니다.
맘대로 폰교체 : 반납 교체 2회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 반납 교체 2회 or 반납 교체 1회 + 반납하지 않는 교체 1회 중 선택 가능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상품의 경우 가입하신 휴대폰 반납 or 반납하지 않는 교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맘대로 폰교체' 상품은 반드시 가입하신 휴대폰을 반납해야만 교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가입하려는 기기 가입 시점의 출고가격 (정상가)에 따라 이용 요금이 달라집니다.
교체 시 교체수수료가 발생하며, 자세한 내용은 '맘대로 폰교체' 상세 페이지의 요금 안내를 확인해 주세요.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단, 개통 후 1년 이내이고 아직 보상받지 않았다면,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또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을 해지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기 번호별로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에 각각 가입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고객 중 개통 1년 이내의 휴대폰과 패드, 개통 60일 이내의 워치로 가입 가능합니다. 출시 1년 이내의 모든 자급제 휴대폰도 가입 가능합니다. (단, 일부 가입 불가능한 휴대폰에 대해서는, 맘대로 폰교체 고객센터 (1544-6622 (유료)) 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두가지 항목에 대항하는 경우에 서비스 가입이 불가합니다.

1.맘대로 폰교체를 신규/재가입하려는 가입시점에 직전 1년간 교체 4회 or 미반납 2회인 경우, 해당 명의자에 대해서 2년간 가입이 제한됩니다.
2.이용약관에 정의된 오남용이 확인된 경우 해당 고객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개통 1년 이내의 휴대폰 및 패드이면, 언제든 가입 가능하며, 스마트워치의 경우 60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서비스 가입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가능합니다.
단, 각 서비스에서 보상, 교체를 받은 이력이 없어야 하며, 각 서비스의 가입 가능 기간 내에 변경해야 합니다.

예시1)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자가 보상 받은 이력이 없을 경우 보험을 해지하고 개통일 기준 1년이내 맘대로 폰교체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시2) 맘대로 폰교체 가입자가 교체 이력이 없을 경우 맘대로 폰교체를 해지하고 개통일 기준 60일이내 휴대폰 분실파손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시3) 맘대로 폰교체 가입자가 교체 이력이 없어도 개통일 기준 60일이 지나면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LG유플러스에서 구매하거나 개통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태블릿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도 출고가에 따라 기존 상품에 가입 가능하며, 갤럭시 폴드는 전용 상품이 있습니다.

가입 가능 기간
-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패드: 개통 당일 ~ 365일
- 스마트워치: 개통 당일 ~ 60일
매장 디스플레이 후 재활용 등의 기기(데모)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기존 기기의 상위 또는 후속 모델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동일 모델을 선택하거나, 기존 모델과 출시일 및 가격대가 비슷한 동일 등급의 모델로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대간 교체가 불가하여 4G 휴대폰 사용자는 4G휴대폰으로만 5G휴대폰은 5G휴대폰으로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가입한 서비스에 따라서 다른 교체 수수료가 부과되며, 교체 신청 즉시 납부해야 교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맘대로 폰교체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 단말기 반납 시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2. 단말기 미반납 시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 28%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 2024년 9월 20일 이후 가입자의 미반납교체 수수료는 가입 후 첫 3개월 동안은 휴대폰 출고가의 50%

교체 받으신 휴대폰은 다른 휴대폰 번호 및 일반 영업점에서 기기변경 하여 사용이 불가합니다.
교체는 맘대로 폰교체 고객센터 (1544-6622)에서 기기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가 제공하는 교체 휴대폰은 품질 보증이 추가된 최상급 중고휴대폰이며, 본래의 포장 및 부속품 없이 제공됩니다.
단, 교체 휴대폰의 외관상 하자(긁힘, 얼룩, 도색 등) 및 기능불량 문의 시, 서비스 제공자는 증상확인이 가능한 사진, 영상 및 서비스 센터의 소견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검토 후 재교체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맘대로 폰교체 이용 고객의 경우 등록휴대폰 반납이 어려운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언제든 교체가 가능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이용 고객의 경우 등록휴대폰을 반납하지 않아도 1회에 한하여 교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등록휴대폰의 상태에 관계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교체가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매장에 방문할 필요 없습니다.
서울에서 대면배송 신청 시,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6시간 내에 교체휴대폰을 배송해드립니다. (단, 인천/경기(일부지역 제외)는 당일, 그 외 지역은 2일 내 고객님이 원하는 장소로 방문/택배 배송)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단,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하여 배송이 불가한 경우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배송 관련하여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서울특별시

대면배송 신청 후 6시간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인천 / 경기 (일부지역 제외)

대면배송 신청 후 당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제외지역 : 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여주시, 안성시, 양평군, 이천시 등 일부지역

기타 광역시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대면배송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기타 지역

대면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교체 신청이 오전 9시~오후 5시 내에 접수된 경우 (월~금, 공휴일 제외)
*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신청은 영업일 기준 1일 더 소요됩니다.
* 배송은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 또는 택배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대면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택배배송만 이용 가능합니다.
* 배송사 및 배송지역 사정에 따라 (제주 및 일부 도서산간지역)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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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 결제 카드 변경은 가능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변경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MY PAGE' > '내 정보' > '결제정보 변경하기' 탭을 활용해 주세요.

교체수수료, 교체보증금은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료는 정기 결제로 이루어지므로 할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타인 명의의 카드 등록도 가능하지만, 배우자나 법정대리인 등 친족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법인 카드도 결제는 가능하지만, 법인 명의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정기결제일은 해당 상품 서비스 개시일 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다만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됩니다(예를 들어, 1월 31일 가입자의 정기 결제일은 2월 28일, 3월 31일, 4월 30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