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소개

휴대폰이 파손되도, 싫증나도 조건없이 폰을 교체해 드립니다.
보험보다 더 많은 혜택을 경험하세요!
휴대폰이 파손되도, 싫증나도 조건없이 폰을 교체해 드립니다.

요금제 정보

맘대로 폰교체의 요금제 정보입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랜명 휴대폰 출고가 월 이용료
(VAT 포함)
맘대로 폰교체 50 50만원 이하 2,990원
맘대로 폰교체 100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4,390원
맘대로 폰교체 150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5,690원
맘대로 폰교체 200 150만원 초과 6,990원
맘대로 폰교체 폴드 갤럭시 폴드 8,490원
교체 수수료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5%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3년 내 2회 교체 가능

교체 수수료 :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플랜명 휴대폰 출고가 월 이용료
(VAT 포함)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50 50만원 이하 3,9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00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5,6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50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7,5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200 150만원 초과 10,2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폴드 갤럭시 폴드 11,190원
교체 수수료 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5%
미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28%
※ 2024년 9월 20일 이후 가입자는 가입 후 첫 3개월 동안은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50%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3년 내 2회 교체 가능
(1회 미반납 교체 가능)

교체 수수료 :
1)단말기 반납 시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2)단말기 미반납 시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8% 중 큰 금액
※ 단말기 미반납 시
2024년 9월 20일 이후 가입자는 가입 후 첫 3개월 동안 휴대폰 출고가의 50%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랜명 휴대폰 출고가 월 이용료
(VAT 포함)
맘대로 폰교체 50 50만원 이하 2,490원
맘대로 폰교체 100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3,890원
맘대로 폰교체 150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5,190원
맘대로 폰교체 200 150만원 초과 6,490원
맘대로 폰교체 폴드 갤럭시 폴드 7,990원
교체 수수료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2%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2년 내 2회 교체 가능

교체 수수료 :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플랜명 휴대폰 출고가 월 이용료
(VAT 포함)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50 50만원 이하 3,7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00 50만원 초과 ~ 100만원 이하 5,4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150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7,3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200 150만원 초과 10,090원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폴드 갤럭시 폴드 10,990원
교체 수수료 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12%
미반납시 : 등록휴대폰 출고가의 25%
가입기간 및 교체 가능 횟수 2년 내 2회 교체 가능
(1회 미반납 교체 가능)

교체 수수료 :
1)단말기 반납 시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2)단말기 미반납 시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 월 이용료는 LG 유플러스의 요금청구서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가입

맘대로 폰교체 가입 관련한 안내사항입니다.

  • 개통 후 1년 이내라면 언제든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원격 진단을 통해 기기 상태가 정상인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원격 진단이 불가하여, 60일 이내 매장에서만 가입 가능)
  • 서비스 가입 신청은 휴대폰 진단 테스트 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가입 가능합니다.
개통 14일 이내 개통 60일 이내 개통 1년 이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가까운 LG유플러스 매장,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LG유플러스 매장,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휴대폰에서 114, 1544-0010 (유료) 방문 uplus.bolttech.kr
  • 단, 스마트워치는 LG유플러스 매장에서만 가입 가능합니다.
  • 단, 자급제 휴대폰의 경우, LG유플러스 출시일 기준 1년 이내의 휴대폰만 가입 가능합니다.
  • 휴대폰 보험 가입 후에도 1년 내 보상받지 않았다면, ‘맘대로 폰교체’ 또는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로 변경 가입 가능합니다.
  • 갤럭시 Z플립도 출고가에 따라 기존 상품에 가입 가능하며, 갤럭시 폴드는 전용 상품이 있습니다.
  • LG유플러스의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 또는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에 가입한 기기는 해당 서비스 해지 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매장 디스플레이 후 재활용 등의 기기(데모)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로 교체할 수 있는 기기는 지정되어 있고, 모델에 따라 다른 제조사 모델로 교체가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교체 가능한 단말기를 필수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교체 가능한 단말 확인하기 >
  • 선불 휴대폰, 통신 기능 없는 와이파이 전용 태블릿, 개통하지 않은 휴대폰은 가입할 수 없습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에 가입한 적이 있는 기기, 고장 및 분실로 인해 보상받은 기기로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이미 휴대폰을 분실 또는 파손한 경우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월 이용료는 가입한 휴대폰의 출고가에 따라 자동으로 책정 됩니다.
  • 휴대폰 미반납 교체는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만 가능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는 언제든지 휴대폰을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로, 휴대폰 분실/파손보험과는 다른 서비스입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의 월이용료는 LGU+ 통신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되나(부가가치세 포함), 전액 서비스 제공자로 수납됩니다.
  • (법인, 개인-법인 분리과금 고객)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는 볼트테크 코리아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세금계산서 발행의 의무는 볼트테크 코리아에게 있습니다.
  • 볼트테크 코리아는 서비스 오∙남용이 확인된 경우 교체휴대폰 제공을 거부하고 서비스를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조치와는 별도로 서비스 제공자는 가입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으며, 가입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청구금액 납부를 15일 이상 지체할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채권추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맘대로 폰교체를 신규/재가입하려는 가입시점에 직전 1년간 교체 4회 or 미반납 2회인 경우, 해당 명의자에 대해서 2년간 가입이 제한됩니다.

교체

맘대로 폰교체 교체 관련한 안내사항입니다.

  •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교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교체 신청 : 홈페이지 [교체하기 바로 가기]
  • 본인 확인, 교체할 휴대폰 선택 및 교체 수수료를 결제 후 간단하게 교체 신청이 완료됩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로 교체할 수 있는 기기는 지정되어 있고, 모델에 따라 다른 제조사 모델로 교체가 불가한 경우가 있으니 교체 가능한 단말기를 필수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교체 가능한 단말 확인하기 >
  • 교체 신청은 서비스에 가입된 기간 동안만 신청 가능 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 가입 고객은 교체 휴대폰을 받는 것과 동시에 가입한 휴대폰을 반드시 반납해야 합니다. 반납하지 못하는 경우 교체 받을 수 없습니다.
  •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의 경우 1회에 한하여 휴대폰을 미반납하여도 교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2회차 교체 신청 시, 1회차 교체 때 받은 휴대폰을 반납해야 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 교체 수수료 :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교체 수수료 :
    1) 단말기 반납시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5%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5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12% 중 큰 금액

    2) 단말기 미반납시
    [2023년 8월 1일 이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 28% 중 큰 금액
    [2023년 8월 1일 이전 가입자] 최소 수수료 100,000원과 휴대폰 출고가의 25% 중 큰 금액
    ※ 2024년 9월 20일 이후 가입자의 미반납교체 수수료는 가입 후 첫 3개월 동안은 휴대폰 출고가의 50%
  • 휴대폰 교체 신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 서비스가 제공하는 교체 휴대폰은 품질 보증이 추가된 최상급 중고 휴대폰이며, 본래의 포장 및 부속품 없이 제공됩니다.
    단, 교체 휴대폰의 외관상 하자(긁힘, 얼룩, 도색 등) 및 기능불량 문의 시, 서비스 제공자는 증상확인이 가능한 사진, 영상 및 서비스 센터의 소견서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토대로 검토 후 재교체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 휴대폰의 통신서비스가 이용정지 또는 일시 정지된 경우에도 본 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정상 청구됩니다.
  • 다른 세대 간 (4G휴대폰에서 5G휴대폰으로) 교체가 불가능합니다.
  • 맘대로 폰교체는 LG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보험 서비스와는 다른 서비스로, "유플러스 휴대폰 분실 파손 보험" App에서 교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교체 휴대폰 선택 시 동일 기종 (색상 선택 가능)이나 가입 시 안내 받은 교체 모델 내에서 다른 제조사 모델로도 교체 받을 수도 있습니다.
  • 휴대폰이 고장 또는 파손된 경우에도 그대로 반납하고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한 번에 휴대폰을 반납하고,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체 후 정상 사용을 위해 교체하신 휴대폰의 기기변경은 맘대로 폰교체고객센터에서 진행해 드립니다.
  • USIM을 변경하여 다른 휴대폰을 사용 중일 경우에도, 반납 교체의 경우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을 반납 가능하다면 교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교체 받으신 휴대폰은 서비스에 가입하신 휴대폰 번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가입한 기기를 반납하는 조건으로 교체 신청을 했는데 기기를 반납하지 않은 경우에도 가입한 기기의 소유권은 서비스 제공자(볼트테크코리아)에게 넘어갑니다.
  • 가입자가 맘대로 폰교체 플러스 중 반납하지 않는 교체를 신청한 경우, 반납하지 않은 휴대폰에 대한 소유권은 서비스 제공자에게 이전됩니다.
  • 서비스 제공자에게 소유권이 이전된 반납하지 않은 휴대폰을 유통, 매각,양도, 증여등으로 악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부당한 거래, 요금청구, USIM변경을 통한 보이스피싱, 스팸발송, 대출 사기 범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 이외의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분실처리를 합니다.
  • 가입자는 반납하지 않은 휴대폰을 매각, 양도, 증여 등을 통해 제3자에게 점유를 이전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할 경우, 가입자는 그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서비스 제공자와 제3자 간에 분쟁 발생 시 이를 해결하는 데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임대폰 사용, 유심 분리, 일시정지 (분실 포함)의 경우, 교체 신청이 불가합니다.
  • 전산 비밀번호 설정, 교체 단말기와 요금제가 상이한 경우 등에는, 기기변경등록이 불가하오니 참고바랍니다.
  • 가입자가 서비스 제공자의 사전 승인없이 임의로 분실처리를 해제한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 오∙남용 의심 행위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오∙남용 이 확인된 경우 교체휴대폰 제공을 거부하고 서비스를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조치와는 별도로 서비스 제공자는 가입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으며, 가입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청구금액 납부를 15일 이상 지체할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채권추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배송 정보

맘대로 폰교체 배송 정보 관련한 안내사항입니다.

※교체 신청이 오전 9시~오후 5시 내에 접수된 경우 (월~금, 공휴일 제외)

대면배송 신청 후 6시간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신청은 영업일 기준 1일 더 소요됩니다
* 배송은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 또는 택배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대면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택배배송만 이용 가능합니다.

※교체 신청이 오전 9시~오후 5시 내에 접수된 경우 (월~금, 공휴일 제외)

대면배송 신청 후 당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신청은 영업일 기준 1일 더 소요됩니다
* 배송은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 또는 택배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대면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택배배송만 이용 가능합니다.
* 제외지역 : 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여주시, 안성시, 양평군, 이천시 등 일부지역

※교체 신청이 오전 9시~오후 5시 내에 접수된 경우 (월~금, 공휴일 제외)

대면배송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신청은 영업일 기준 1일 더 소요됩니다
* 배송은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 또는 택배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대면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택배배송만 이용 가능합니다.

※교체 신청이 오전 9시~오후 5시 내에 접수된 경우 (월~금, 공휴일 제외)

대면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신청은 영업일 기준 1일 더 소요됩니다
* 배송은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 또는 택배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대면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택배배송만 이용 가능합니다.

  • 배송이 시작되기 전에 구글 계정 연동 해제 및 “나의 iPhone 찾기”를 꺼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반납된 휴대폰이 구글 계정이 연동되어 있거나 “나의 iPhone 찾기”가 켜져 있을 경우, 휴대폰이 정상 반납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며 자기부담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배송기사에게 가입자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고 등록휴대폰을 전달할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개인사정으로 인한 배송 실패 시, 배송 비용 부담 혹은 교체 가능 횟수 차감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 가입자에 한해 법정대리인 수령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가 직접 교체휴대폰을 수령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 배송사 및 배송지역 사정에 따라 (제주 및 일부 도서산간지역)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귀책에 따른 본인 신분증 확인 불가, 배송 시작 후 연락 두절, 배송 기사 통화 후 일방적인 배송 시간 및 일자 변경, 배송 주소 변경 시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면 배송 시 본인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 등록증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신분증 사본 (사진 포함) 또는 영상 통화를 통한 확인 등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대면 배송 시 반납은 반드시 배송한 기사에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택배 반납 불가)

해지

맘대로 폰교체 해지 관련한 안내사항입니다.

맘대로 폰교체 홈페이지 (uplus.bolttech.kr (로그인 후 가능)),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맘대로 폰교체 고객센터에서 해지 가능합니다.

  • 서비스 해지 신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서비스 해지 후에는 가입/교체 시 사용하신 휴대폰과 동일한 휴대폰으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기존 단말기 및 교체 단말기 외 가입 가능)
  • 월 이용료 8개월 연속 미납 시 자동 해지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기간 경과 혹은 2회 교체를 받은 경우 자동 해지 됩니다.
  • 중고폰, 임대폰 등으로 기기변경 하는 경우 서비스는 유지되며, 원하는 경우 별도 신청을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해지하더라도 이전에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는 돌려 받을 수 없습니다.
  • 서비스 해지 시 품질 보증기간도 함께 종료됩니다.